티스토리 뷰
목차
서울시는 추석연휴를 맞이하여 혹시라도 몸이 안 좋은 분들을 위한 문 여는 약국과 병원 정보를 공개하였습니다. 2023년의 경우에는 연휴가 특히 길기에 만일의 경우 당황하기 쉬우실 텐데 미리 서울시 추석연휴 대책, 연휴기간 이용 가능한 병원과 약국, 코로나 선별진료소 운영에 대해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서울시 추석연휴 대책
이번은 추석연휴가 여느 때보다 긴 편입니다. 이에 서울시는 가벼운 증상의 경우 편의점 등을 통하여 안전상비의약품을 구매하여 이용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판매업소 검색은 서울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좀 더 심한 증상을 겪는 시민들의 경우 불편을 해소시킬 수 있도록 2023년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응급 시 이용할 수 있는 문 여는 병원과 약국을 총 9천여 곳 정도로 대비해 두었다고 합니다.
연휴기간 이용 가능한 병원과 약국
앞서 언급된 바와 같이 연휴 기간 불편을 가능한 한 해소할 수 있도록 일부 병원과 약국을 운영하기로 하였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응급의료포털 등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응급의료포털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하여 필요한 정보를 얻으셔도 됩니다.
응급의료포털은 앱도 있으므로 휴대폰에 다운로드하여 더욱 간편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애플 앱스토어
코로나 선별진료소 운영
코로나 환자가 발생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하여 보건소나 병원 등의 선별진료소도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의심증세가 있으신 분들은 가까운 곳을 검색하셔서 검사받아 보시기 바랍니다.